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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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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행정 구현을 위하여 정성을 다해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대하고 모든 민원업무 처리에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 겠습니다.
  2. 2 우리는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민원인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 하고 정성껏 모시겠으며 업무를 신속, 정확, 친절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3. 3 우리는 불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나 사무착오로 고객에게 불 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필요한 경우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4. 4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공표하겠습니다.
  5. 5 우리는 밝은 해남교육 구현을 통해 학생에게 꿈을, 교사에게 보람을, 학부모에게 감동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직원의 이름과 사진,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드리고, 해당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고객께 먼저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업무담당자의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일시를 알려드리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청 내에 있을 경우 1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고 전담직원을 배치하여 민원을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따뜻한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또는 ”반갑습니다!” 해남교육지원청 ○○과 ○○팀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 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로 전화를 연결할 때 한 번에 연결될 수 있도록 정확하게 연결하고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해당 부서의 전화번호를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성함과 용건,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여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담당자와의 통화를 요구하실 경우 업무담당자가 용건을 전달 받은 후 30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사항이 해당업무가 아닐지라도 소속감을 갖고 성의 있게 표현·안내하겠습니다.(예, 제 담당이 아니라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담당자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는 ○○○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 기타 우편, PC, FAX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민원서비스안내)에 민원사무편람을 탑재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처리 과정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결재권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정보공개 청구 절차
  1. 청구서 제출

  2. 청구서접수
    (민원담당 접수)

  3. 처리과 배부/이송

  4. 정보공개여부 결정
    (10일 이내)

  5. 정보공개·비공개 결정 통지

  6. 수수료 결정 및 징수

  7. 공개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이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재방문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우리 교육지원청 행정팀(☏530-1150)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2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 접수
  • 주소: (59038)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교육청길 50,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 전화: (061)530-1100, 530-1155
  • 팩스(Fax): (061)530-1104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홈페이지: http://hned.jne.go.kr/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매년 1회 조사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공지사항)를 통하여 공개하고 조사 결과는 교육행정서비스 발전의 기반으로 삼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과별 이행기준

교육지원과

1.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 현장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유·초·중 교육과정운영지원자료를 연 1회 발간·보급하여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수업 컨설팅을 지원하여 다양한 교수 기법을 적용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며, 효율적인 장학의 모형을 제시하여 교원의 전문성 및 책무성을 강화하겠습니다.
2. 전남교육 자치협력지구 지원
  • 교육자치협력지구와의 연계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 마을교육공동체, 지역 기관, 주민과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 현장의 요청과 문제를 신속히 파악하고 대응하며, 자치지구 운영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책임 있는 교육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3. 유아·특수교육 지원
  • 유아발달과 지역 실정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겠습니다.
  • 유치원의 교육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교재, 교구 및 실외놀이 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특수교육대상자의 무상·의무교육과 특수교육지원센터 방학 중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교육정보-특수교육지원센터-주요활동)에 탑재하여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4. 중학교 입시 안내 및 전·입학 안내
  • 중학교 무시험 진학절차와 재배정 절차,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행정정보-공지사항), 언론매체 등을 통해 친절히 안내하여 중·고등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전입학안내)에 학생 전출·입에 대한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5. 질문과 성찰의 독서교육 활성화
  •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독서공동체를 구축하고, 교원 연수·동아리·연구회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독서문화 확산에 힘쓰겠습니다.
  • 학생이 책을 매개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성찰을 통해 삶과 연결하는 수업을 실현하고, 지역독서인문학교 등을 통해 실천적 배움을 확장하겠습니다.
  • 지역 도서관·문화원·신문사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의 발달 단계와 필요에 맞는 맞춤형 독서인문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6.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정책 운영
  • 인사 관련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개하여 누구나 알 수 있도록 하고, 모든 교원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인사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교원의 인사 고충 해소를 위해 다양한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인사 관련 정책과 절차를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소통하는 인사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교원의 희망과 특성을 반영한 합리적 인사 배치를 통해 교원이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7. 해남으로 돌아오는 그린인재 육성
  • 지역의 자원과 특색을 반영한 창의융합형 영재교육을 실현하여, 내고장의 인재가 세계적 역량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지역에서 배우고 성장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정주형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영재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교육과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 생태·환경·지속가능성을 탐구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그린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끌겠습니다.
8. 학부모지원센터 운영
  •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권리와 학교교육에 이바지할 기회를 보장하고, 학부모회 운영 컨설팅을 통하여 학부모회가 민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부모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자녀의 학교생활 안내, 자녀와의 화법, 진로진학, 학교폭력예방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현장 중심적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9. 지역의 가치와 정체성을 갖춘 인재 양성
  • 서산대사, 이충무공, 고산 윤선도, 윤두서, 그리고 근현대의 고정희, 김남주 등 해남의 인문·역사 자원을 교육에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지역의 가치와 정체성을 기르고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해남의 얼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역 문화와 연계하고, 교직원 동아리 운영 및 신규·전입 교사 문화탐방을 지원하여 해남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10. 평생학습 기회제공
  • 지식․정보 기반 사회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우리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인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에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의 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평생교육을 운영하겠습니다.
11. 농어촌교육 활성화 지원
  • 교육지원청, 해남군청, 학교, 지역사회, 시민단체 간에 소통하고 협력하는 해남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해남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 학생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하여 지역사회, 마을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12. 학교 보건·급식 지원
  • 친환경 우수 식재료 사용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식생활 지도로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자기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보건교육을 지원하고 학교 내 환경위생 개선 및 학교주변 유해환경을 정비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행정지원과

1. 청사안내
  • 각 과 사무실에 담당 안내 표찰 및 민원안내판을 설치하여 고객이 관련 업무부서 및 민원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사 현관에 행사안내를 위한 전자게시판을 설치하여 행사관계자 방문 시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 기한이 있는 문서에 대해서는 SMS(문자전송)서비스를 이용하여 민원처리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타기관에 의뢰하는 FAX 민원 발급의 경우, 즉시 접수하여 3시간 이내에 교부하겠으며, 대기시간 동안 다른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처리완료시 민원인의 휴대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편안히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대기시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3. 인사행정 서비스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직접면담, 전화 또는 사이버소리함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부패방지 신고센터 운영
  •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교육신문고」를 운영하여 소속 교직원(사립학교 포함)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패행위 및 공직자로서의 부적격자 등에 관한 신고를 상시접수하고, 그 처리과정을 7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제출로 말미암아 고객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민원사항과 관련된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5. 학생·학부모의 알권리 확보

정보공개 청구가 접수되면 10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하여 민원인에게 통보하겠습니다.

6. 입찰·계약 서비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또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통한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으로 계약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원인 편의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입찰관련 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입찰공고)에 제공하겠습니다.
  • 전자입찰제도 시행으로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입찰·계약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 항목별, 법정차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목표처리시간, 비고 포함
    항목별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목표처리시간 비고
    공사·용역·납품 실적증명 즉시(3시간이내) 10분 5분
7. 폐교재산 정보 제공

폐교재산 현황 및 활용 내역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폐교재산활용)에 안내하겠습니다.

8. 교육재정의 투명·건전 운영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편성하고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회계를 운용함에 있어 학교장의 재량권이 확대될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 재정을 지원하겠습니다.
  • 매년 당해 연도의 예산서를 연 1회 이상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9.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지원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또는 학교 자체적으로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10. 학원(교습소) 및 평생교육시설 관리
  • 학원과 교습소 등 각종 평생교육 시설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 목록을 홈페이지(참여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공익법인/평생교육-자료실)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원, 교습소, 평생교육시설에 관한 등록 및 신고 등의 민원은 법정처리 기간 보다 단축하도록 노력하며 처리 결과는 민원인에게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민원 신청 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11. 교육행정정보 환경 구축 및 운영
  •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최신의 교육소식 및 고품질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하여 인증서 신청 공문 접수 후, 2시간 이내 발급 처리하겠습니다.
12. 정보보호 업무 적극 수행
  • 정보보호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정보유출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3. 학교시설 행정서비스
  • 학교시설사업 기본계획 수립 시 학교장, 학교운영위원 등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에 공사안내 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공사 중 소음, 먼지 등에 의한 학생들의 수업장애를 해소하기 위하여 기초 터파기 공사 등 소음이나 환경공해가 심한 특수한 공정은 공휴일 또는 방과 후 공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종합지원센터

1.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
  • 지역 유관기관(단체)과 연계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회복적 생활교육의 확산에 힘쓰고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아동학대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매뉴얼 및 관련 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바로가기 서비스- 해남Wee센터)에 탑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의 관계회복을 위한 화해 조정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로 학교문화를 민주시민 교육의 장으로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2. Wee센터 운영
  • 우리 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 서비스-해남Wee센터)를 통해 다양한 상담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전문상담교사가 학교현장을 찾아가 개인 및 집단 상담을 하는 순회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피·가해학생의 상담 및 치유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건전한 정신건강과 다양한 생활문제의 해결을 도와주기 위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심리적 어려움과 고민을 경험하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교사 등 전문가들이 ‘진단-상담-치료’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위기 학생 및 부적응 학생을 지원하고 고충을 해결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3. 늘봄학교 및 중등방과후학교 운영
  • 늘봄학교 및 중등방과후학교가 원활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지역별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토요일에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4. 무기계약 및 기간제근로자 등 근무여건 개선
  • 무기계약 및 기간제근로자 등이 소속감, 책임감을 지니고 열심히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 무기계약 및 기간제근로자 등의 인사노무관리를 능동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근무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5. 학교행정업무경감
  • 현장 맞춤형 지원을 통한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소통 구조를 구축하여 학교행정업무가 경감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해남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을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참여민원-칭찬합시다).
  • 우리 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학교는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우리 교육지원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초·중학교를 찾아가 문의하십시오.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민원별 처리기간 및 신청방법

민원별 처리기간 및 신청방법 : 민원사무명, 처리기간(법정), 신청방법(방문,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 비고 포함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신청방법 비고
법정 방문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
진정,건의(14일),질의(법령질의14일) 7일
사실증명(확인) 즉시
재직(경력,퇴직)증명서 즉시
졸업증명서 즉시
검정고시 관련 증명 즉시
근무확인원 즉시
학교법인 정관변경 승인 5일
학교법인임원 취·해임승인 7일
각종 실적증명 즉시
공유재산대부(사용허가) 20일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금지행위및시설해제신청 15일
학원설립등록 8일
학원변경등록 (위치변경 : 7일) 4일
학원설립자 변경등록 7일
학원 휴원,폐원 1일
교습소 신고 5일
교습소 변경 신고(장소변경 : 3일) 1일
교습소 폐지 신고 1일
개인과외교습자신고 1일
공익법인정관변경허가신청 5일
공익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유치원 설립인가 신청 2개월

'즉시'는 근무시간 3시간 이내를 말함.

업무처리 부서 안내

업무처리 부서 안내 : 구분, 담당업무 포함
구 분 담 당 업 무
유초등교육팀
☎ 530-1120~4, 1106~9
유․초등 교원인사, 유․초등 컨설팅 장학, 초등학생 전입학,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특수교육지원센터, 유아교육
중등교육팀
☎ 530-1125, 530-1127
중등 교원인사, 중학생 전입학,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입 지원, 기초학력, 자유학기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땅끝해남진로체험센터 운영
미래혁신교육팀
☎ 530-1130~1,133, 1128~9
전남교육 자치협력지구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학부모(회)지원, 민주시민교육, 해남영재교육원 운영, 장학회 운영 지원
체육복지팀
☎ 530-1140~2
체육(학교스포츠클럽), 창의융합교육관(해남글로컬교육센터, 발명교육센터 운영)
보건급식팀
☎ 530-1185~8
학교 보건·급식 운영 관리, 학생 건강관리 및 깨끗한 학교 만들기 사업
행정팀
☎ 530-1150~5
지방공무원 인사, 감사, 민원(정보공개), 기록물 관리, 교육통계
교육재정팀
☎ 530-1170~6
계약·지출·결산, 급여, 세입, 재산, 물품
교육협력팀
☎ 530-1160~3
예산관리, 학교회계, 유관기관과의 연계 협력, 학생배치계획, 학원·교습소·비영리법인 관리, 학교운영위원회, 학교발전기금, 교과서구입
정보화지원팀
☎ 530-1190~4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홈페이지 운영, 행정정보화 교육, 정보화기기119센터 운영
시설팀
☎ 530-1180~3, 1189
학교시설 사업계획 수립 및 조정, 각종 공사 지도감독, 학교시설 안전진단
학교시설관리팀
☎ 530-1195~7,9, 1177~8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 및 인력풀 관리, 학교 시설 순회점검 등
생활인권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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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찾아오시는 길 약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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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이란」 무엇인가?

행정서비스 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고객생활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절차, 잘못된 상황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정해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들에게 문서로써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5/11/04 16: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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